본문으로 넘어가기

크랜베리 처트니를 곁들인 닭꼬치

별5(4)
  리뷰   인쇄
준비 시간

조리 시간

제공 크기

꼬치 12~14개

재료

닭꼬치용
정제당 125g
천일염 125g
물 1L
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 2조각(대)
물에 적신 나무 꼬치 12개
참기름 1큰술
해바라기씨유 60ml
소금과 갓 빻은 후추

크랜베리 처트니용
다진 붉은 양파 2개 분량
잘게 썬 레몬그라스 1개 분량
Ocean Spray® Craisins® 건조크랜베리 300g
정제당 125g
쌀식초 480ml
해바라기씨유, 볶음용
천일염과 갓 빻은 후추(기호에 맞게)

방법

닭가슴살 밑간하기: 물 1L에 정제당과 소금을 풀어 준비한다. 커다란 용기에 닭가슴살을 넣고 닭가슴살이 잠길 만큼 물을 붓는다. 뚜껑을 덮고 2시간 또는 하룻밤 동안 냉장고에서 숙성시킨다. 썰기 전에 흐르는 물에 씻는다.

크랜베리 처트니 만들기: 얇은 팬에 기름을 둘러 살짝 달군 후 양파와 레몬그라스를 넣고 약 5분간 볶는다. 이때 양파와 레몬그라스가 너무 익지 않도록 주의한다. 간을 하고 Ocean Spray® Craisins® 건조크랜베리와 설탕을 섞는다. 쌀식초를 부어 팬의 기름기를 없앤다. 섞어 놓은 크랜베리와 설탕의 양이 75%가 될 때까지, 또는 수분이 없어질 때까지 졸인다. 간을 맞춘 뒤 식혀서 보관 용기에 옮겨 뚜껑을 덮는다. 이렇게 만든 처트니는 냉장고에서 2주까지 보관할 수 있다.

닭꼬치 만들기: 닭가슴살을 1cm 두께로 대각선으로 썬다. 닭가슴살 한 조각을 물에 적신 나무 꼬치에 끼우고 간한다. 참기름과 해바라기씨유를 섞어 닭꼬치에 바른다. 연기가 날 때까지 그릴이나 핫플레이트를 예열한 다음 한 면이 완전히 익을 때까지 4~5분간 익힌다.

닭꼬치를 크랜베리 처트니와 함께 나무꼬치에 꽂는다.

셰프의 팁: 닭고기를 소금물에 절이면 단백질이 변해 육질이 더 부드러워지고 요리하는 동안 수분을 더 많이 머금게 됩니다. 하지만 이 레시피에서는 닭고기를 꼭 절일 필요가 없으니, 시간이 부족하다면 절이는 과정을 생략하고 조리하세요.

리뷰